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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켓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아이마켓코리아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 쇼핑몰인 아이마켓 (이하 “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이란 (주)아이마켓코리아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8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아래 사유로 인하여 회원탈퇴처리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1. 반품 요청한 상품에 대한 회수가 진행 중인 경우
2. 대금 정산이 지연되어 미수채권이 발생된 경우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포인트 적립)
① “몰”은 미리 공지되는 상품구매, 이벤트, 이용후기 등을 통해 회원에게 http://www.interpark.co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인터파크의 I-Point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I-Point는 회원이 (주)인터파크의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원과 “몰” 간의 I-Point 적립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원이 구매 등으로 적립 받은 포인트를 사용한 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반품)되는 경우 회원이 별도로 “몰”에 이를 반환해야 하며 적립된 포인트의 잔여분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자동차감 됩니다.
④ 상품에 대한 취소 및 반품상황의 책임이 “몰”에게 있을 경우, 클레임이 확정되면 포인트는 다시 환불됩니다.
⑤ 적립된 포인트의 소멸기간은 결제가능의 전환신청 여부와 관계 없이 적립시 고지된 바에 따라 7일부터 365일 사이의 특정일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는 기간 만료시 자동 삭제됩니다.
⑥ 적립된 I-Point는 “몰”과 (주)인터파크 및 포인트 가맹사이트의 정책에 따라 쇼핑, 게임, 이벤트 응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주)인터파크의 포인트 정책은 (주)인터파크 이용약관 (http://www.interpark.com/gate/info/mem_clause.html)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⑦ 전 항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각 정책들은 (주)인터파크의 각 가맹점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용법 등은 (주)인터파크의 각 가맹점 사이트마다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명시합니다.
⑧ I-Point의 사용은 (주)인터파크 및 포인트 가맹점이 정한 일정한 누적 포인트기준을 상회하고, 고객이 "결제가능” 상태로 전환 신청함으로써 가용상태가 됩니다. 단 일부 지정상품은 고객이 “결제가능” 전환신청과 관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대금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그 외 지급방법의 경우, "몰"과 사전 협의 후 적용합니다.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배송)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제작 및 수입 지연 등 상품의 배송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대금환불시, 환불요청서, 통장계좌사본 등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제작, 수입품으로 공급 후,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몰"은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한 서류에 대한 지연으로 인한 환급 지연 시, 환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 전자적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따릅니다.
(필수)1. 회원정보 : 이용자성명, 희망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SMS 및 이메일수신여부
(필수)2. 거래정보 : 배송지정보, 거래증빙 발행방식, 결제방식 선택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이용약관 공고일자 (2018년 9월 28일)
- 이용약관 시행일자 (2018년 1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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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켓 개인정보취급방침

1.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
아이마켓은 고객께서 아이마켓에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 대금 결제 이용, 주문 상품 배송 및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편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필수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아이마켓의 회원으로 등록하신 모든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밝힌 목적 이외에는 절대로 사용될 수 없으며 회원 개인정보의 사용 목적과 용도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고지하고 아이마켓의 회원으로 등록하신 모든 고객님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보유, 이용기간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목적
아이마켓의 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 받는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항목 : ID,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통신사구분 및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본인 식별 확인을 위한 연계 정보 (CI), 중복가입 확인 정보 (DI), 이메일 수신여부, 문자수신여부, 은행계좌번호, 입금자명, 개인사업자번호,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단, 인터파크 회원연동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인터파크 아이디, 휴대폰·아이핀 등을 이용한 본인 확인결과, 마일리지 적립·사용 내역 추가수집)
② 수집목적
-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본인식별을 위한 목적 : ID,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본인 식별 확인을 위한 연계 정보 (CI), 중복가입 확인 정보 (DI)
- 계약이행에 대한 연락 및 할인쿠폰, 특가상품 등의 마케팅성 정보 발송을 위한 목적 : 전자메일주소, 메일수신여부, 문자수신여부
- 개인사업자회원의 세금계산서 발행 목적 : 사업자번호
- 고객이 주문하신 상품 및 경품 배송시 주소 및 연락처 확인 등을 위한 목적 : 배송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목적 : 은행계좌번호, 입금자명, 휴대폰번호
-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목적 :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자동으로 생성되는 개인정보)
- 인터파크 회원 로그인 연동 (SSO)을 위한 본인확인, 마일리지 (I-point) 적립·사용·정산 목적 : 인터파크 아이디, 휴대폰·아이핀 등을 이용한 본인 확인결과, 마일리지 적립·사용 내역
2)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항목 이외에 회원가입시 고객님이 원하실 경우에 추가 정보를 선택하여 제공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마켓 이용약관 제7조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의 경우에 아이마켓이 보유한 해당 고객의 개인 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가.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사이트 접속자의 불법 접근 및 확인을 위한 기록
- 접속자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 3개월
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부정이용방지를 위한 기록 : 60일
다.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라. 소비자기본법 등에 의한 A/S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 품목에 따라 최대 8년
마.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른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를 위한 경우 : 10년
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이에 따라 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리보관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사. 회원 탈퇴시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3개월간 보관 후 삭제하며, 거래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 법률에 의거하여 별도보관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취급 위탁
1) 아이마켓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제3기관 및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없으며 아이마켓이 회원님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정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해당되는 합당한 절차를 통하여 동의를 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음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기타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경우
2) 아이마켓은 회원님의 동의를 얻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인터파크 회원 로그인 연동(SSO)을 위한 본인확인, 마일리지(I-point) 적립·사용, 마일리지 거래 대금 정산 1) 아이디, 휴대폰·아이핀 등을 이용한 본인 확인결과
2) 마일리지 적립·사용내역
회원탈퇴시까지 또는 포인트 위탁계약종료시까지
공급사(공급사리스트) 상품의 배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처리 1) 주문자정보 (주문자명,전화번호,휴대폰번호),
2) 주문정보(상품구매,취소,반품,교환정보)
3) 수령인정보 (수령인명,전화번호,휴대폰번호, 수령인주소)
4) 송장번호
서비스 제공 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3) 아이마켓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아이마켓은 위탁계약 체결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도록 감독하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수탁업체 수탁업무의 내용(제공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주)NICE평가정보 휴대폰·아이핀 본인 확인, 사업자 정보 확인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주)올앳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결제 처리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주)VANPRO CMS출금이체 처리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주)다우기술 문자메세지 발송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주)씨제이대한통운 구매한 상품의 배송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기프트엔 모바일경품발송(휴대폰)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옴니텔 모바일경품발송(휴대폰)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4.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아이마켓은 회원님께서 원하실 경우 언제라도 아이마켓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보관된 필수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요구된 필수 정보 외의 추가 정보는 언제나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변경은 아이마켓 로그인 후 회원정보변경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제4조 내지 제5조의 권리를 행사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조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회원님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1) 파기절차
아이마켓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기술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2) 파기방법
아이마켓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밸 포멧 (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아이마켓은 다른 많은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 (cookie)'는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텍스트로 이뤄진 소량의 정보입니다.
2) 회원님께서 아이마켓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이마켓의 컴퓨터는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님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께서 쿠키에 대한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로 설정한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일정부분에 대해서 접근할 때마다 회원님의 아이디 (ID)나 비밀번호 (Password)를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4) 아이마켓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쿠키는 광고를 포함한 이용자 개인 맞춤서비스 제공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사이트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수집 및 보호
아이마켓에서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마켓은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아이마켓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9.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아이마켓은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10.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대책
1) 아이마켓은 회원인증을 위하여 쿠키 (Cookie)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 (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Login)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 (Logout)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아이마켓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3) 아이마켓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인력을 최소한으로 한정하고 해당 인원에게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은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격리시켜 외부 침입으로부터 철저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11. 아이마켓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문의처
아이마켓은 아이마켓 이용약관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항에 의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성명 : 최우일 팀장
소속 : (주)아이마켓코리아 온라인사업팀
전화 : 02-3708-5201
이메일 : asterisk@imarketkorea.com

성명 : 김용성
소속 : (주)아이마켓코리아 온라인사업팀
전화 : 02-3708-5203
이메일 : yongseong.kim@imarketkorea.com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내선2번)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http://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13. 방침 변경 등에 관한 고지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 7일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공고일자 (2019년 6월 26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16년 7월 3일)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3. 3. 12 ~ 2014. 8. 31 적용
- 2014. 9. 1 ~ 2015. 8. 8 적용
- 2015. 8. 9 ~ 2016. 4. 30 적용
- 2016. 5. 1 ~ 2018.10. 31 적용
- 2018.11. 1 ~ 2019. 7. 2 적용 (보기)